최근 포토로그


[최해도의 대외활동 아작내기] 활동 시 최해도

1. 조원보다는 팀장을 하라

활동을 하게 되면 개별로 하는 곳있지만 요즘 대학생 활동 대부분이 팀으로 형성해서 활동을 할 것입니다. 조원보다는 팀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. 팀장같은 경우는 우선 정보력이 빠르며, 활동하면서 추진력, 결단력, 리더쉽 등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. 또 그 만큼의 혜택도 당연히 있습니다. 대외활동을 할 시에는 꼭 팀장을 하시기 바랍니다.




2. 10번 할 것을 100번 해라


2011.03.01~2011.04.01 0000 모니터링단

대외활동 중에 바이럴 마케팅형식 활동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 형식이 대부분 포스팅-홍보-활동보고서 제출 이런 식으로 운영이 될 것입니다. 이 활동 같은 경우의 단점은 다른 활동보다 배울 것이 조금 부족하다는 점이 있지습니다. 하지만 장점은 활동방법이 단순해서 다른 작업(고도의 집중이 필요한 작업을 제외)과 함께해도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. 그리고 이 대외활동은 평가를 할 때 주최사가 자체내에서 정한 점수를 매겨서 계산을 하는 데, 포스팅할 때 질도 중요하지만 양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즉 노출 효과가 많은 것을 더 평가가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. 다른 활동자가 10번 하는 것을 100번 하시면 그 만큼의 혜택과 활동 평가를 잘 받게 될 것입니다.



3.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져라

크리에이티브 피플 포트럭 파티


타 지역, 다른 학교,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실 것입니다. 대외활동이나 공모전등 인원들은 1번 보고 안 볼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가끔있습니다. 하지만 대외활동을 조금 하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. 내가 활동하는 것과 겹치는 활동이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요. 그 만큼 하시는 분은 계속하고 안하시는 분은 안해보이기도 합니다. 그래서 대외활동에서 만나시는 분의 연락처를 꼭 알아둬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시기 바랍니다. 사람으로 시작해서 사람으로 끝낸다고 생각합니다.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면 아실 것입니다. 인맥 대단히 중요합니다. 대외활동시 활동하는 사람들과 친해지세요!




4. 블로그 활용을 많이 하라


초록_마케팅 그리고 재능나눔 blog



활동한 것에 대한 일상 이야기나 활동내역을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 여기서 좋았던 점이나 실패했던 점등의 다양한 것에 대해 함께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. 이 포스팅들은 추억이 되며, 차곡 차곡 쌓이는 재미도 있습니다. 또 온라인 포트폴리오도 활용이 가능합니다. 블로그 활용 꼭 해보세요!




5. 많이 하
는 질문입니다.


Q: 개인적인 문제가 생겨 활동을 못하겠는 데, 어떻게 해야되나요?

A: 담당자님에게 필히 연락을 먼저 주세요. 그러면 추가적인 모집이나 방안을 생각하실 것입니다. 잠수는 절대 안됩니다. 연락하셔서 상황을 말하면 화내실 분은 없습니다. 연락을 꼭 해주세요.


Q: 제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활동을 하는 것 같은 데, 어떻게 해야되나요?

A: 공고 모집과 전혀 다른 활동으로 가는 대외활동이 가끔 있습니다. 이 것은 주최사내에 내용이 변경을 되서 이해해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제대로 준비를 안한 주최사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내가 생각했던 것과 전혀 다르며 하기 싫고 관심없는 활동을 억지로 하실 필요없습니다. 더 오래하시면 서로 피곤해집니다. 먼저 담당자에게 연락하셔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.


Q: 팀원들이 너무 좋아서 계속 만나고 싶어요?

A: 예, 그렇게 하세요.



다음 칼럼은 활동 후에 대해 말씀해드리겠습니다. 소중한 시간,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될 것같습니다.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.



키워드: 최해도 대외활동아작내기, 대외활동노하우, 대외활동tip, 대외활동지원, 대외활동지원방법, 대외활동칼럼, 최해도칼럼, 대학생팁, 대학생활동, 대학생참여프로그램, 대학생노하우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

광고